기사 메일전송
영천시농업기술센터-어니스트파머...흑보리칩 상품화 업무협약(MOU) - 100% 흑보리-현미-쌀 등 곡물 혼합 간식용 칩 생산·판매
  • 기사등록 2022-11-18 17:16:05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16일 영천시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흑보리칩 생산·판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영천시농업기술센터와 어니스트퍼머(사진=영천시농업기술센터 제공)


영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양재석)는 16일 농업기술센터 생활과학관에서 ㈜어스트파머(대표 류현숙)와 영천 흑보리칩 상품화를 위한 기술 이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지난 5월부터 지역에서 생산되는 흑보리를 홍보하고 농가 소득향상을 위한 상품화 기술을 연구해왔다면서 이를 이번에 어니스트파머에 기술 이전한다는 것.   


▲ 어니스트파머가 생산 판매하고 있는 영양간식용 흑보리칩(사진=어니스트퍼머 제공)


어니스트파머는 현재 흑보리와 현미 그리고 쌀 등 100% 국산 곡물로 만든 영양식인 '흑보리현미칩'(일명 뻥튀기)을 생산해 쇼핑몰을 통해 판매하고있다.(사진)  


어니스트 관계자는  "기존 흑보리현미칩을 생산판매하고 있다"면서 "상품 원료인 국내산 흑보리 수급이 쉽지않아 지난 5월부터 칩 생산 기술 및 흑보리 수급을 의뢰했다"면서 이날 협약식 이유를 설명했다. 


이번 협약으로 어니스트파머는 흑보리칩을 생산해 판매하고 이를 통해 영천시는 지역 흑보리 생산농가 소득 향상과 지역 흑보리 홍보에 많은 도움을 받게된다. 


양기관은 또 상호 기술적, 인적 교류를 통해 지역 특산물 상품개발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류현숙 대표는 “흑보리칩을 대량 생산하여 홈쇼핑을 비롯한 판로 확대와 홍보 강화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00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  기사 이미지 육군 50보병사단, 올해 첫 예비군훈련 시작... ‘최정예 예비군’ 육성 박차
  •  기사 이미지 국립영천호국원, 설 명절 무연고 국가유공자 합동 차례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