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기문 영천시장, 적토성산(積土成山) 새 해 시무식...시민행복 중심 총력 다 할 것 - 2023년, 백 년 영천 미래 밝혀나갈 시정 펼칠 것 - "화목·번성 상징 토끼해 행복 가득한 한해 되길"
  • 기사등록 2023-01-03 23:23:39
  • 수정 2023-01-04 09:50:25
기사수정

[영천투데이=김효정 기자]


2022년, 역대 최다 수상실적(46개 기관표창) 성과

2023년, 백 년 영천 미래 밝혀나갈 시정 펼칠 것

대구 군 시설 유치 등 4대 분야 34개 공약 총력

"화목·번성 상징 토끼 해 행복 가득한 한해 되길"


▲ 최기문 영천시장


영천시는 지난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시무식을 가졌다.


이날 최기문 시장은 충혼탑 참배 후 가진 시무식에서“화목과 번성을 상징하는 토끼의 해를 맞아 모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길 바란다”고 덕담했다.


2023년 계묘년(癸卯年) 신년화두로 적토성산(積土成山-‘끊임없이 최선을 다해 큰일을 이뤄내자’)을 제시했다.


최 사장은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금호) 연장사업의 기재부 예비타당성 조사대상 사업 선정, 역대 최다 수상실적(46개 기관표창)등으로 "지난해 시민들의 뜻을 모아 영천시가 어느 해보다 많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공직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 2023년도 ‘시민행복’을 중심에 두고 ‘대구 군부대 영천 유치 이전’과 4대 분야 34개 공약사업에 총력을 기울일 것도 다짐했다.


분야별 주요 추진방향으로는 △민생경제 회복과 미래 신 성장 동력 확보 △아이 키우기 좋고 청년이 머무는 도시 조성 △스마트 농촌의 미래가치 창출 및 부자농촌의 경쟁력 제고 △지역사회 복지안전망 구축 및 시민이 살기 좋은 행복도시 건설 △문화·관광산업의 새로운 경쟁력 확보 △시민중심의 섬김 행정 구현, 변화와 혁신에 깨어있는 공직사회 조성 등을 제시했다.


최 시장은 “적토성산의 자세로 대구 군부대 이전, 도시철도 연장 등 목표하는 일들을 반드시 이뤄 나가고 백 년 앞을 내다보며 영천 미래를 밝혀나가는 시정을 펼치겠다”며 전 공직자와 함께 새해 각오를 다졌다.


적토성산(積土成山)은 흙을 쌓아 산을 이룬다. 작은 물건도 많이 모이면 상상도 못할 만큼 커진다는 말이다.


앞서 최 시장은 2021년에는‘유지경성(有志竟成)’, 2022년 ‘호시마주(虎視馬走)’를 신년화두 사자성어로 선정했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02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