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하수 청도군수 2023년 신년사...여민가의(與民可矣) 뜻 받들어 군민 가까이 - "열린군수실, 소통행정, 신뢰받는 청도행정 만들 터"
  • 기사등록 2023-01-04 22:43:07
기사수정


▲ 김하수 청도군수


존경하는 청도군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에는 새로운 일상, 혁신과 도약의 행복도시 청도를 만들어 가겠습다. 청도군 600여 공직자는 어러분과 함께 나눔과 포용, 상생과 성장, 참여와 공감을 통한 정책의 성과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실 군정을 펼치겠습니다.


이루고자 하는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의 뜻을 모아 지금의 작은 변화가 큰 발전으로 이어지도록 군정 추진에 땀과 열정을 쏟겠습니다.


2023년은 ▲혁신하는 친환경 미래농업 육성 ▲매력적인 고부가가치 문화관광산업 육성 ▲다함께 누리는 행복한 선진복지 실현 ▲지방소멸에 대응한 안정적 정주 환경 조성 ▲ 상생과 협력의 신성장 혁신경제 구현 ▲군민이 행복한 공감행정 추진 등 6대 중점 추진전략을 통해 행복지수와 삶의 질을 높이는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특히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해 ▲농특산품 마케팅 강화,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경쟁력 강화, ▲과실전문 생산단지 조성 확대, ▲농산물 안전 분석실 건립, ▲농축산물 가격 안정기금 운용 활성화 등 가공·유통 환경을 고도화 하여 친환경 미래농업 육성에 더욱 집중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우리 청도는 자랑스런 새마을 중심도시입니다. 새마을운동 정신을 한국인의 정신으로 우뚝 세워 청도의 자존을 재정립하여 품격과 매력이 넘치는 문화관광 청도를 만들어야 합니다.


보건소 이전신축을 본격 추진하고, 풍각 보건지소를 건립해 군민을 위한 선진 건강복지 인프라를 확충하고, 마령재 터널 조기 개통, 금천 박곡~언양 간 터널 개설 등 사통팔달 접근이 편리한 도로 환경을 구축해 지역 경제활성화를 이루어 내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군민의 작은 소리까지 귀담아 듣겠습니다. 소통 행정으로 열린 군수실을 운영하겠습니다. 또 찾아가는 현장 민원실 운영, 군민 참여 예산제도 시행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변화된 행정 서비스로 신뢰받는 청도의 변화된 행정 시대를 열겠습니다.


새해에는 정말 할일이 많습니다. 

청도의 성장 발전을 위해 지역특화 산업단지 조성, 지역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지역거점별 소통협력공간 조성, 청도반시 비상품 자원화센터 건립, 농촌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농촌협약사업 추진으로 살고싶은 청도를 만드는데 혼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이 모든 결심을 반드시 성공으로 이뤄 낼 것을 굳게 다짐합니다. 

여민가의(與民可矣) 뜻을 받들어 여러분 가까이서 늘 함께해「청도를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미래 비전을 열어갈 수 있도록 저와 600여 공직자가 함께 변화와 혁신으로 군민 행복을 다지는 각오에 5만 군민 여러분께서도 함께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새 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청도군수 김하수 올림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031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 제6회 작약꽃 축제...10일부터 19일까지 영천시 화북면 일대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