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기문 영천시장 2023년 신년사...적토성산(積土成山) 마음으로 시정 운영 - "시민과 함께 위대한 영천 만들 터"
  • 기사등록 2023-01-04 22:47:31
  • 수정 2023-01-05 16:55:01
기사수정


▲ 최기문 영천시장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2023년 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혜와 풍요의 상징인 검은 토끼해에 시민 여러분 모두 더 건강하시고 뜻하신 일을 이루시길 소망합니다.


지난해는 지속되는 코로나19와 러시아ㆍ우크라이나 전쟁, 고금리ㆍ고물가로 인한 경제 위기 속에서도 시민들과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 영천의 지도를 바꿔가는 뜻깊은 해였습니다.


영천의 미래 백년대계인 대구도시철도 1호선 영천(금호) 연장 사업이 지난해 10월 국토부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으로 선정되었고, 국토부 투자심사심의위 통과 두 달 만인 지난해 12월27일 이번에는 기재부 최종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확정되면서 영천에 도시철도가 달리는 기적을 앞당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지난해 9월 말에는 영천경마공원이 유치 13년 만에 첫 삽을 뜨면서 영천 경제의 새 지도를 펼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와함께 또 경북이웃사촌마을 조성사업과 지방소멸대응기금에 총 631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청년유입과 지방소멸에도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역 최대 현안인 대구 군부대 통합이전 또한 인구유입과 미래 성장 동력 확보의 돌파구로 삼아 유치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도 힘을 모아주신 시민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2023년에도 ‘시민이 행복한, 더 위대한 영천’ 건설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주시길 소망합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 영천시의 신년화두를 ‘티끌이 모여 태산을 이루듯 끊임없이 최선을 다하면 큰일을 이룰 수 있다’는 뜻인 “적토성산(積土成山)”으로 정했습니다.


적토성산의 자세로 ‘시민행복’을 최우선으로 두고, 시민들의 일상에서부터 미래 백년대계까지 두루 챙겨 ‘사람과 기업이 모여드는 미래 성장도시, 영천’을 향해 더욱 정진해 나가겠습니다. ‘혼자가면 길이 되지만 함께 가면 역사가 된다’는 말처럼 시민과 함께 위대한 영천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계묘년 새해 여러분들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리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영천시장 최기문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03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  기사 이미지 육군 50보병사단, 올해 첫 예비군훈련 시작... ‘최정예 예비군’ 육성 박차
  •  기사 이미지 국립영천호국원, 설 명절 무연고 국가유공자 합동 차례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