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최기문 영천시장, 9일~19일까지 16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 "시민의 뜻 따라 모든 열정·노력 다바쳐 일하겠다"
  • 기사등록 2023-01-09 19:44:55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9일 최기문 영천시장의 16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순회가 첫날 화남면을 시작으로 오는 19일까지 9일간 이어진다(오른쪽은 김무웅 화남면 노인회장) 사진=장지수 기자


민선8기 최기문 영천시장은 지난 9일부터 16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올해 첫 주민대표와의 대화를 시작했다. 오는 19일까지 9일간이다.


최 시장은 이날 화남면을 시작으로 각 읍·면·동장으로부터 새해 주요 업무 보고를 받고, 주민들에게 그동안의 시정 성과를 인사와 영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첫 날 화남면(면장 박상식)에서는 김무웅 노인회장을 비롯해 지역 파출소장, 주민자치위원장, 생활개선회장, 새마을부녀회장과 각 이장 등 50여명의 지역 대표들과 이갑균·권기한 지역 시의원이 참석했다. 


보현산 홍보 영상물과 군시설 유치 영상물에 이어 화남면 새해 계획과 업무보고 및 새해 달라지는 문화예술회관 건립 등 7개 분야 14개 시책 홍보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건의사항에서는 죽곡1리, 사천1리 등 도로 가드레일 설치, 좁은 하천 관련 도로 확장 등 3건이 건의되었으나 이날 배석한 부서장은 "사전에 미리 현장을 답사한 결과 돌아오는 추경에 예산을 반영해 추진하겠다"는 등 대부분 수용됐다. 


최 시장은 이날 주민들에게 "오늘 간담회는 주민들의 불편사항과 의견을 반영하여 시정 운영의 밑거름으로 삼고자 마련한 자리다"면서 "새해에도 시민들의 뜻에 따라 저의 모든 열정과 노력을 바쳐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 시장은 이날 화남면을 시작으로 ▲첫날(9일) 화남면, 화북면 ▲10일 고경면 ▲11일 금호읍, 남부동 ▲12일 청통면, 신녕면 ▲13일 화산면, 대창면 ▲16일 완산동 ▲17일 북안면, 서부동 ▲18일 동부동, 중앙동 ▲19일 임고면, 자양면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03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  기사 이미지 육군 50보병사단, 올해 첫 예비군훈련 시작... ‘최정예 예비군’ 육성 박차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