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기현 의원, '박정희 고향' 경북 구미서 당대표 '경북출정식' 대 성황 - 김기현, "대구·경북통합신공항 → 박정희공항으로 이름 불러야"
  • 기사등록 2023-01-14 18:39:56
  • 수정 2023-01-14 20:41:46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구미는 대구·경북 보수 심장, 정권 교체 이뤄낸 성지

"대구·경북통합신공항 → 박정희공항으로 만들어야

당대표여론조사, 김기현(32.5%) 나경원(26.9%)역전


▲ 14일 오후 구미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열린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경북출정식 자리에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름을 박정희공항으로 지어야 한다˝고 말하는 김기현 의원(사진=장지수 기자)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김기현 의원이 "대구신공항을 박정희공항으로 이름 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14일 오후 구미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자신의 국민의힘 당대표 경북출정식 자리에서 "이곳 구미에 박정희 대통령의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얼과 정신이 살아있는 곳이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구미는 대구·경북 보수의 심장으로 정권 교체를 이뤄낸 성지"라면서 "한 번도 당을 떠나지 않은 뚝심의 리더쉽으로 국민에게 희망을 선물할 수 있는 일 잘하는 자신을 반드시 당 대표로 뽑아 달라"고 간청하면서 "대구신공항을 박정희공항으로 만들어야한다"고 강조했다.


▲ 김기현 의원은 14일 구미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열린 자신의 당대표 경북출정식에 앞서 박정희 대통령 생가를 찾아 헌화하고, 방명록에는 ˝민족영웅 박정희 대통령님 내외분의 숭고한 뜻을 계승해 살기좋은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적었다.(사진=장지수 기자)


특히 김 의원은 "지난 문재인 정권 동안 광화문 광장에서 대한민국을 다시 살리자고 외쳤던 (태극기)투쟁정신을 깊이 아로새긴다"면서 "그 때 광화문에서 그 같은 외침이 없었다면 오늘 윤석열 대통령은 탄생하지 않았다"며 "(광화문)그분들의 희생 정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도 "그분들이 바로 여러분들이다"고 말했다.


이날 김 의원의 당대표 경북출정식에는 경북도당 임이자(상주, 문경) 위원장을 포함해 구미 구자근(구미갑)·김영식(구미을) 의원과 국민의힘 대구·경북지역 국회의원, 서울, 부산, 경기 등에서 30여명의 현직 의원들을 비롯해 지역 각 당협에서 대거 당원들이 참석해 출정식장을 가득 메웠다.


김기현 의원은 "당 지지도 50%, 대통령지지율 60%를 만들어 내겠다"고 다짐하고 "대구·경북이 윤 정권을 탄생시켰듯이 윤 정부 성공을 위해서는 대통령을 뒷받침할 자신을 꼭 당 대표로 선출해달라며"당부했다.


▲ 역으로 언론인들이 무대 위로 올라가 김기현 의원과 이날 출정식 참석 의원 및 내빈들이 당원들을 등지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무대위는 언론사 기자들) 사진=장지수 기자


한편, 이날 리얼미터가 미디어트리뷴 의뢰로 조사한 국민의힘 당대표 여론조사에서 김 의원이 32.5%로 나 전의원을 5.6%P 앞선 것으로 조사·발표됐다.


여론조사는 지난 12~13일 전국 만 18세 이상 남녀 1250명 중 국민의힘 지지층 515명만을 대상으로 ‘국민의힘 차기 당대표로 누가 선출되는 것이 좋으냐’고 질문한 결과다.


지속적으로 1위를 달리던 나 전 의원은 이번 조사에서 26.9%를 얻어 김 의원(32.5%)에게 처음 선두 자리를 내줬다. <이번 조사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2.8%포인트, 국민의힘 지지층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 ±4.3%포인트로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12월 초 경북 영천당협 당원 간담회 자리에 참석해서도 이기는 리더십, 이기는 DNA 김기현이 다음 총선에서도 반드시 이기겠다"고 밝혔다.


▲ 14일 오후 구미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열린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경북출정식장 모습(사진=장지수 기자)


▲ 14일 오후 구미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열린 김기현 국민의힘 당대표 경북출정식 자리에서 ˝대구·경북통합신공항 이름을 박정희공항으로 지어야 한다˝고 말하는 김기현 의원(사진=장지수 기자)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03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