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수상] 경북도의회 이춘우·이형식 의원, 각각 최우수·우수 조례(제정)상에 선정
  • 기사등록 2023-02-20 12:27:09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이춘우(영천), 「경북도 실종자 발생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 조례」

이형식(예천), 「경상북도 토종가축 보존 및 육성 조례」


▲ ‘제19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 우수조례 제정 개인 부문에서 최우수 조례상을 받은 이춘우(영천) 의원과 우수조례상을 받은 이형식(예천) 의원


경북도의회 이춘우(영천)·이형식(예천) 의원이 나란히 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제정) 심사에서 각각 최우수와 우수상에 선정됐다.


두 의원은 지난 17일 아주대학교 대강당에서 개최된  ‘제19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시상식’ 개인 부문에서 이춘우 의원은 「경북도 실종자 발생 예방 및 조기 발견 지원 조례」를, 이형식 의원은「경상북도 토종가축 보존 및 육성 조례」를 대표 발의해 각각 최우수와 우수 조례로 선정됐다.


이춘우 의원의 조례는 도내 실종자 발생 예방과 조속한 발견·복귀를 도모하고 실종자와 그 가정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평가다.


또 이형식 의원은 조례는 경상북도 내에서 사육되는 토종가축 고유의 유전특성과 순수혈통을 유지·보존하고 지속가능한 이용을 위하여 유전자원의 보존 및 관리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해 축산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제19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심사는 전국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발의로 2021년 9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사이에 제·개정된 추천 조례 중 지방자치법 및 행정법 전공자와 전문가로 구성된 우수조례 선정심사 특별위원회의 예비심사 및 본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최우수 조례로 선정된 이춘우 의원은 영천시의원 3선 출신으로 도 의원으로는 재선 의원이다. 또 우수 조례 이형식 의원은 역시 지방자치 예천군 3선 의원으로 예천군의회 의장을 역임한 경륜으로 제12대 경북도의회에 입성해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04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립영천호국원, 설 명절 무연고 국가유공자 합동 차례
  •  기사 이미지 영천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열기 뜨겁다...연탄 300장 릴레이에 50명↑ 봉사자 몰려
  •  기사 이미지 청도군, 관문 청도교 야간 조명 밝혀 지역 활력 불어넣는다.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