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핫-이슈] 영천시의회 이번에는 L시의원 '갑질' 논란...직원에게 "담배 사 와라!" - "담뱃값 주고 심부름시켰는데 뭐가 문제냐?"
  • 기사등록 2023-07-10 17:40:23
  • 수정 2023-07-10 19:43:11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이번에는 L시의원 '갑질' 논란...직원에게 "담배 사 와라!"

"의원님이라고 불러 이 새끼야, 양아치 새끼야"

"담뱃값 주고 심부름시켰는데 뭐가 문제냐?"



경북 영천시의회 의장 '갑질' 논란이 채 가시기도 전에 이번에는 L 시의원의 '갑질' 논란이 불거져 또다시 물의를 빚고 있다.


L 의원은 앞서 자신보다 10살이 더 많은 기자에게도 의회 출입을 방해하며 "내가 의원이다. 왜? 의원님이라고 불러라! 이 새끼야, 양아치 새끼야!" 등 고함과 윽박지르는 '막말'로 '갑질 논란을 빚어왔다.


이 외에도 L 의원은 금호읍 한 상가와도 주차 문제로 막말 논란이 일었으며, 또 다른 사람들에게도 욕설과 막말로 '갑질'을 한 것으로 본지에 제보돼 본지가 지난달 20일 『영천시의회에 고한다...어떤 의원을 윤리위에 회부 할 것인가』라는 제하의 기자 수첩을 보도한 바 있다. [해당 기사 바로 가기]


그런데 또 반복됐다. 이번에는 의회 사무국 직원에게 "담배 사 와라!"는 등 욕설까지 해 파문이 일고 있다.


영천시의회는 지난 5월 1일~3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제주도 국내 연수를 다녀왔다. 연수에 불참한 L 의원은 의회 직원에게 (제주도) 전화를 걸어 "돈 줄 테니 공항면세점에 들러 면세 담배를 사 와라"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사실은 10일 전국 인터넷 일간 신문(더팩트)에 L 의원과 의회 사무국 직원 간의 대화 녹취록이 공개되면서 물 위로 드러났다.


더팩트가 공개한 녹취록에 따르면 L 의원은 이같은 사태 수습 과정에서도 직원에게 "안 그러겠습니다고 하면 되는 것을 지금 이 사람이 이×× 인마... 내가 OOO이라고 눈에 안 보이냐 이 자식이...자꾸 토를 달고 주제넘게 나서지 마라. 자꾸 토를 달아…네가 의원 해라" 등 고성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당시 L 의원은 사실과 다른 내용이 언론 보도 자료로 배포된 데 대하여 직원과 통화한 것으로 파악됐고 L 의원은 직원에게 "사태를 수습하는 과정이 도가 지나치다"라며 호통과 고성, 욕설한 것으로 해당 언론은 밝혔다.


하지만 L 의원은 평소 다른 직원에게도 자신이 선호하는 ‘00골드’ 담배 심부름을 자주 시켜 온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대해 L시의원은 <더팩트>와의 통화에서 "담뱃값을 다 줬는데 무슨 문제 있냐"며 "욕설을 한 적은 있지만 오래전 일인데 누가 제보했냐"며 반문했다고 더팩트는 보도했다.


특히 더팩트는 익명을 요구한 의회 한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저도 서너 번 담배 심부름을 해왔고 저 외에 다른 직원들도 담배 심부름을 했지만 쉬쉬해 온 것으로 안다"라면서도 해당 직원은 "매우 조심스럽게 말했다"라는 분위기도 함께 전했다.


한편 L 의원은 앞서 지난 19일 영천시의회 제321회 정례회 본회의장 생방송 자리에서 자신의 신상 발언을 통해 "(의장 갑질 논란이) 워낙 시끄러우니까 의장님의 결단이 있어야 한다"라며 사실상의 의장 사퇴와 관련한 의장의 견해 표명을 촉구했다.


또 L 의원은 당시 "의장이 책임질 부분이 있으면 마땅히 책임져야 하고 이 문제는 (의회) 윤리위원회에 회부하여 논의해야 한다."라고 발언했다.


앞서 예산 심의로 가뜩이나 집행부와 날카로운 각을 세우고 있는 의회 의장이 갑질 논란에 휘말리자 L 의원과 영천시 공무원 노조가 전면에 나서서 의장의 사퇴를 종용했었다.



<앞서 L 의원은 본지와의 인터뷰는 물론 일절 대화를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바 있어 본지는 L 의원의 추가 해명은 듣지 못했다. 다만 본 기사에 대한 책임은 본지가 감당 한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10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현재의견(총 8 개)
  • guest2023-07-13 15:43:25

    기레기..
    그대가 말하는 기레기는 기자신분 이용해 이권에 개입하고 수의계약같은거 체결해 이익을 챙기고 기자란 직위 이용해서 집행부반대편을 꺽아 내리고 집행부수장으로 부터 토다른 특혜를 받아먹는 K일보 영천주재기자같은 쓰례기 기자를 칭해야죠. 이자는 보육심의위원까지 꿰차고 있다면서요? 이런자가 영천시의 보육심의워원이라니 썩어도 이만저만 썩은게 아니지요

  • guest2023-07-12 08:04:52

    북치고 장구치고 하지말고 의장 사수나 잘해보세요

  • guest2023-07-11 10:09:16

    복수의 담배심부름 받은자는 시청공무원도 있고 조합원 아닌공무원도 있는것으로 압니다. 노조는 지난번 갑질 논란은 의회 비서로부터 시작됐습니다. 그 비서도 시청 공무원이 아닌 의회직 공무원이라 들었습니다. 그 때  영천시공무원조는 조합원이 아니라도 공무원이기 때문에 보호차원에 나섰다고 했지 않습니까.  지금 노조는 민주당과 민주단체연합회 민노총과 합세해 정치문제로 끌고갔습니다. 비해 공무원은 원하지 않는데 말입니다. 지금 노조가 하는 행동은 오직 집행부 홍위병짓 하는거 아니고 뭡니까? 피해자는 온데간데없고 오직 의장의 전 공직생활 행위를 소환해 정치공세로 일관하는것은 최기문 시장의 3선이나 국회의원 출마를 위해 국민의힘을 흔들어 보겠다는 속내로 비칩니다. 노조의 행동은 퇴로가 없죠?
    계속 국회로 가시죠..그리고 더 갈곳 없으면 그때는 하늘나라로 향하게 될겁니다
    영천시공무원노조님들 제발 정신좀 차리십시오. 당신들이 향해야할곳은 당신들의 수장인 최기문 시장의 무능한 업무능력입니다. 시민만 바라보고 간다는 최 시장..오직 선거만 바라보고 가고있지 않습니까?

  • guest2023-07-11 07:58:55

    이갑질아 정책지원관은 노조원 아니고 의장이 갑질한 여러사람은 노조 조합원이라고~~
    노조는 조합원을 위해 존재한다

  • guest2023-07-10 21:23:05

    조합원에게..  그러면 시의장이 갑질한 직원은?
    남의 조합원이면 니들 조합원이 아닌거잖어?
    머리가 나쁜건지 사리분간을 못하는 건지..쯧쯧

  • guest2023-07-10 20:25:59

    그사람은 조합원 아님

  • guest2023-07-10 19:25:14

    참으로 암담하기 짝이 없구나
    힘들게  살고 있는 시민들을 생각해서라도 조용히 사퇴하는것이  어떨런지요  세상이 힘든다 힘들어

  • guest2023-07-10 17:56:48

    이런 인간이 영천을 온통 조폭도시로 물들게 한다. 이렇게 품성이 부족한 자를 뽑은 시민들이 불쌍하다.

댓글 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