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 署, 고3 수험생 수능 후 마약 및 불법도박 예방 선도 캠페인 - 경찰서 자체 제작 카드뉴스 홍보 강화
  • 기사등록 2023-11-17 14:20:22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영천경찰서 청소년계 제작 카드 뉴스


영천경찰서(서장 이창록)는 수능일인 16일 오후부터 지역 고3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수능 후 청소년 인터넷도박 및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수능 청소년 선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능이 끝나면서 학기 말 등으로 자칫 탈선에 빠지기 쉬운 청소년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경찰서는 자체 제작한 마약, 인터넷 불법도박, 술·담배 금지 등 카드뉴스를 각 학교에 배부하고 영천시청과 인스타그램 및 지역 최대 맘까페 등 SNS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


특히 경찰서는 지역 상가 밀집 지역과 PC방 및 우범 지역 등을 돌며, 청소년 대상 술·담배 판매 금지와 마약범죄 예방을 위한 홍보에 집중할 계획이다.


영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관계자는 "고3 수험생들이 수능 후 들뜬 분위기로 심리적 해방감에 편승해 자칫 범죄로 이어질 수 있는 우려가 있다"라며 유해환경 접근 및 청소년 일탈을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경찰서는 "도박과 마약의 공통점은 중독성이 강해 한번 빠지면 헤어나기 힘들어 처음부터 접근하지 않는 것이 최선이다"라고 전했다.


▲ 영천경찰서 청소년계 제작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1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 26일부터 대형 트리 점등...80일간 평화의 불 밝힌다.
  •  기사 이미지 하기태 영천시의회 의장, 영천시 새마을부녀회 '사랑의 김장 나누기 '동참
  •  기사 이미지 [청도군] 한국기자연합-여성·장애인기업 '홍당무'...청도군에 체온계 700개(1000만원 상당) 기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