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경마공원 개장하면 "로컬콘텐츠·브랜드 구축, 주변 자원 연계해야!" - 영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연구 결과 집행부 전달 실제 적용 방침
  • 기사등록 2023-11-26 17:05:23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영천경마공원 개장⇒ "로컬컨텐츠·브랜드 구축, 주변 자원 연계해야!"

영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연구 결과

김상호·박주학·배수예 의원 공동 연구

연구 결과 집행부 전달 실제 적용 방침


▲ 「경마공원 개장에 따른 지역 상권육성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연구회」(사진/영천시의회)


오는 2025년 개장 예정인 '영천경마공원'과 관련해 지역 상권 육성, 경제 활성화 방안이 영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에서 제시됐다.


지역성을 살린 로컬컨텐츠·브랜드를 구축하고 경마공원 주변 자원을 연계하자는 방안이다.


영천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경마공원 개장에 따른 지역 상권육성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연구회”(대표 김상호 의원)는 24일 의회 간담회장에서 연구단체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고 이런 결과를 도출했다고 밝혔다.


의원 연구 단체는 김상호 대표 의원을 포함해 박주학·배수예 의원 3명이다.


이들은 지난 6월 12일 연구를 시작해 한 차례 중간보고를 거친 후 이날 최종보고회서 이같이 제시하고 연구회를 마쳤다.


이들 연구단체는 그동안 경마공원 개장에 따른 시장 및 상권의 변화 등 사례 조사와 지역에 미치는 직·간접 영향을 분석해 지역 소상공인, 시장상인 등을 중심으로 상권육성, 경제 활성화 기반 마련 등을 연구해 왔다.


그 결과 현장 탐방, 사례연구, 자원검토, 상권분석, 이해관계자 인터뷰, 관련 지원 정책 분석 등과 시사점을 이날 최종 보고서에 담았다.


김상호 연구단체 대표 의원은 결과를 최종 정리해 현실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대안은 집행부에 전달해 실전에 활용할 방침이다.


김 대표 의원은 “이번 연구 결과에 따라 지역 자원을 재평가해 경마공원 주변 상권육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발전 방안을 최우선으로 의회 차원의 지원과 함께 유의미한 연구는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142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