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올해 경북도 에너지대상 공공부문 ‘대상’...7천만원 상사업비 확보 - 에너지 보급 및 복지 정책 인정 받아
  • 기사등록 2023-12-07 15:30:17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7일 영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 ‘2023 경상북도 에너지대상’ 평가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대상을 받고 축하 기념촬영을 하고있는 김진현(가운데) 영천시 부시장 (사진/영천시 일자리노사과)


7일 영천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된 ‘2023 경상북도 에너지대상’ 평가에서 영천시가 공공부문 대상을 받아 상금 및 7천만 원의 상 사업비를 확보했다.


영천시는 이날 오후 시상식 후 신재생에너지 스마트팜 개발 실증사업,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 복지시설 냉난방기 교체비 지원, 긴급 난방비 지원 등 에너지 복지 정책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경상북도 에너지대상’은 도내 22개 시·군을 대상으로 △에너지 이용 합리화 추진 △에너지분야 교육‧홍보 △에너지절약 사업 △신재생에너지 보급 사업 △에너지분야 시책 발굴 및 제도개선 △에너지절약 점검‧단속 △신재생에너지 설비 안전 점검 △주민 참여 및 道 정책 달성 기여도 등 총 8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시상한다.


영천시는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지원사업에는 2년 연속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65억 원(2023년 35억, 2024년 30억)을 투입해 주택·건물 등 총 634개소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보급해 왔다.


영천시 관계자는 “신재생에너지 보급 등 에너지 분야의 각종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모든 시민이 에너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14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국립영천호국원, 설 명절 무연고 국가유공자 합동 차례
  •  기사 이미지 영천시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열기 뜨겁다...연탄 300장 릴레이에 50명↑ 봉사자 몰려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