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미시, 내년부터 새마을장학금 연간 최대 200만원으로 상향 - 김일수 경북도의원, 「경상북도 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 기사등록 2023-12-10 20:07:11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국민의힘 김일수(구미 4 선거구) 경북도의원 (사진/ DB 자료)


경북 새마을장학금이 종전 고등학교 공납금 120%까지 받던 것을 1인당 연간 최대 200만원으로 상향될 전망이다.


10일 국민의힘 김일수(구미 4 선거구) 경북도의원은 지난 7일 새마을장학금 자격요건 완화와 지급 금액 확대 등의 내용을 담은 「경상북도 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하고 10일 이같이 밝혔다.


조례안은 새마을장학금의 자격요건과 장학금 지급 금액 등을 현실에 맞게 정비하고, 자치법규 입안 기준에 부합하도록 용어를 정비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내용은 ▲장학생 신청권 자격이 있는 단체를 조례에 포함하고 ▲정원의 예산 범위 내 조정 ▲금액을 고등학교 공납금 120%까지 받던 것을 1인당 연간 최대 200만원으로 상향 ▲국가·지방자치단체나 민간 단체로부터 장학금을 받는 자에게도 등록금 총액의 범위 내에서 이중으로 장학금 지급이 가능하도록 요건을 완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김 의원은 “이번 조례 개정이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새마을지도자에 대한 사기진작과 복지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조례안은 12월 12일 경상북도의회 행정 보건복지위원회 심사를 거쳐, 12월 20일 경상북도의회 제343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될 예정이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14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