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임] 영천소방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30일 이·취임-신임 황정욱(남), 황보채희(여) 회장 - 영천의용소방대 14개 지역 20개 대 534명...이임-오기봉·백승연 각 남·여 연…
  • 기사등록 2024-01-30 17:23:58
  • 수정 2024-01-30 18:20:02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30일 영천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영천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외쪽부터 황정욱 남 연합회장, 박영규 영천소방서장, 황보채희 여 연합회장 (사진/장지수 기자)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 셋째도 안전. 소방대원으로서의 투철한 사명과 봉사 정신으로 안전한 영천을 만드는데 가장 선봉에 서겠습니다" 황정욱·황보채희 영천소방대 남·여 연합회장의 취임 일성이다.


영천소방서(서장 박영규)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30일 오후 영천소방서 3층에서 2024년 영천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갖고 이같은 결의를 다졌다.


이날, 이·취임식은 지난 12월 11일 연합회 총회에서 선출된 황정욱 남 연합회장과 황보채희 여 연합회장 취임식에 임기 2년을 마친 오기봉·백승연 직전 남·여 회장의 이임식이다.


의용소방대는 주민들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지역 화재 진압, 구조, 구급 등의 소방 업무를 수행하거나 보조하는 법정 민간 봉사 단체로 정년은 65세이며, 지역 대장과 부대장은 단체에서 선출 또는 추천을 받아 관할 소방서장의 추인을 거친 후 시, 도지사가 임명한다.


지역 영천소방서 관할 의용소방대는 1948년 처음 발대해 연합회는 이번 이·취임식으로 황정욱 회장은 남 18대, 황보채희 회장은 여 12대를 맞고 지역 소방대는 14개 지역 20개 대에서 정원 650명에 현원 534명의 대원이 활동하고 있다.


▲ 30일 오후 영천소방서 3층 대회의실


이날, 이·취임식에는 박영규 영천소방서장을 비롯해 이만희 국회의원, 최기문 영천시장, 하기태 영천시의회 의장과 최한규·김은숙 경상북도 남녀 연합회장, 지역 전현직 시·도의원 및 포항, 경주, 청도, 경산 연합회장, 지역 대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이날 연합회는 이임 회장에게는 박영규 소장서장으로부터 각각 공로패가 전달되고 취임 연합회장은 이날, 이·취임식 간소화로 절약한 금액 200만원(남·여 각 100만원)을 영천시장학회에 장학기금으로 전달했다.


▲ 위 왼쪽부터 신임 황정욱 영천의용소방대 남 연합회장, 신임 황보채희 여 연합회장, 박영규 영천소방서장,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 국회의원. 하기태 영천시의회 의장 (사진/장지수 기자)


박영규 소방서장은 격려사를 통해 "각종 재난이 복잡 다양화 하는 현실에 지금은 의용소방대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면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활동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격려했다.


황정욱·황보채희 취임 연합회장은 이날 "지역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으로 소방대원의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임기 동안 대민 지원은 물론 자원봉사자로서 주어진 소방 업무와 역할에 충실하겠다. 여러 대원님들이 많이 도와 주시길 부탁드린다"라며 취임 소감을 피력했다.


이날 박영규 소방서장의 격려사에 이어 축사는 최기문 영천시장, 이만희(영천 청도) 국회의원, 하기태 영천시의회 의장, 이춘우 도의원, 윤승오 도의원 순으로 진행됐다.


▲ 2024년부터 2년간 영천의용소방대 연합회를 이끌어갈 지도부 앞중 왼쪽에서 네번째가 신임 황정욱 남 연합회장, 다섯번째가 황보채희 여 연합회장 (사진/장지수 기자)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15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