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교육청, 교육 재정민주주의 실현한다...교육예산 편성에 주민 의견 반영 - ‘주민 참여예산 온라인 설문조사’...교육재정 운영 투명성 및 공정성 제…
  • 기사등록 2024-06-12 13:46:01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이 교육예산 편성과 집행에, 투명성 및 공정성 제고를 위한 재정민주주의를 확고하게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청은 오늘(12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도내 학생과 도민을 대상으로 2025년도 예산 편성 방향 설정을 위한 ‘주민 참여예산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면서 12일 이같이 밝혔다.


이번 주민 참여 설문조사는 지방재정법을 근거로 주민 의견을 예산에 반영하여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 및 공정성 제고하고, 주민과 함께하는 재정 운영 방식을 통한 재정민주주의 실현한다는 게 목적이다.


설문조사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에 대한 의견, 분야별 예산 편성 우선순위, 경북교육재정 운영 방향, 등 21개 문항으로 이 중 학생 대상 설문조사는 13개 문항이다.


교육청은 설문을 통해 수렴된 의견을 2025년 예산 편성 기초자료로 활용하여 경북교육에 대한 도민의 생각을 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앞서 교육청은 지난해 설문조사를 통해 도민과 학생의 의견을 반영하여 유치원 돌봄 확대 운영과 체육시설 확충 등 9건의 사업에 898억 원을 편성한 바 있다.고 밝혔다.


설문조사 참여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 등 경북도민은 경북교육청 홈페이지 또는 각급 학교 홈페이지에 공지된 QR코드 접속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19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 제6회 작약꽃 축제...10일부터 19일까지 영천시 화북면 일대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