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도군, 청도반시 수고 낮추기 현장 기술지원 인기 높아 - 감나무 높이 3~3.5m로 낮춰 생산성↑↑, 안전사고 예방
  • 기사등록 2025-01-23 17:59:03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감나무 높이 3~3.5m로 낮춰 생산성↑↑

작업 능률 향상 및 농업 안전사고 예방

수고 낮추기... 2016년부터 올해 10년째


▲ 지난 21일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에서 열린 청도반시 수고 낮추기 현장 기술교육 (사진/청도군 농업기술센터 제공)


청도군(군수 김하수)이 지난 21일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에서 청도반시 수고 낮추기 현장 기술교육을 기술단 4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수고 낮추기 사업은 청도 감나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고품질의 청도반시를 생산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고령층이나 취약계층 농가들이 자가로 수고 낮추기 작업을 하기 어려운 점을 고려하여 현장 기술지원단을 통해 감나무의 높이를 3~3.5m 이내로 낮춰 지원하고 있다.


청도반시는 전국에서 유일한 씨 없는 감으로,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며 당도가 높은 특성으로 유명하다.


군은 이 사업을 2016년 도입하여 올해로 시행 10년 차에 접어들고 있으며, 작업 능률 향상 및 농업인의 안전사고 예방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두고 있어 재배 농가로부터 지속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김하수 군수는 "농가의 고령화와 기후 변화 등으로 영농 여건이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에서, 농가의 경영 안정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밝혔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30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청도군, 온통 분홍빛 복사꽃 향연..."봄 수채화(사진) 담으러 오세요!"
  •  기사 이미지 "조금 더 차분하게, 봄의 낭만은 그대로" 렛츠런파크 서울 벚꽃축제 축소 시행
  •  기사 이미지 (포토) 경북 의성 산불, 청송 주왕산 턱밑까지...천년 고찰 대전사 사수 작전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