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지역 현안 문제 적극적 입법 활동 추진
70여건 조례 재·개정 및 공동발의 실적
경상북도의회 이춘우 의회운영위원장(영천1, 국민의힘)이 2024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광역의회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시상식은 지난해 12월 20일 여의도정책연구원 주관으로 열렸으며, 이 의원은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입법 활동과 정책 추진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방의정 개선 방안 및 의원 역량 증진 방안을 제시하며, 선거공약 이행율과 의회 출석률, 조례 발의 실적 등을 인정받았다.
특히 영천시 군사보호구역 해제, 산업단지 조성, 마늘특구 지정에 따른 농산물 공판장 건립 및 편의장비 시설 현대화 확대 등 지역 개발 사업을 추진해 왔다. 또한, 영천시 경마공원 및 지하철 신역세권 개발 계획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 발전 프로젝트를 실현했다.
이춘우 의원은 1건의 대표 발의 조례 제정, 3건의 개정 조례 제정, 30건의 공동 발의 조례 제정 및 25건의 개정 조례 제정, 11건의 결의안 발의 등의 실적으로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했다.
또 이 의원은 위원회 활동 중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처리한 건수는 27건에 달하며, 의정활동에 대한 열정적인 자세를 보였다.
이춘우 의원은 수상 소감을 통해 “이번 수상을 계기로 지방 자치 발전을 위한 정책 연구 및 의정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도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주민의 눈높이에 맞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