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산시, ICT융복합 어린이 재활기기 실증센터 착공
  • 기사등록 2025-03-18 18:24:32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장애 아동 맞춤형 재활 지원 강화

지역 재활산업 성장 견인 전망 돼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18일 평산동2-2번지 일원에 ICT 융복합 어린이 재활기기 실증센터 착공식을 가졌다. (사진 ↑)


ICT 융복합 어린이 재활기기 실증센터는 정보통신기술(ICT)과 재활의료기술을 융합해 재활기기의 연구·실증을 지원하는 시설로, 총 91억 원을 투입해 3565㎡ 부지에 2층 규모로 조성된다.


센터는 전국 최고 수준의 첨단 실증 장비 41종을 갖춰 재활기기 개발 및 상용화를 지원하며, 특히 어린이 맞춤형 재활기기 개발을 선도할 것으로 경산시는 기대하고 있다.


이날 착공식에는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해 경상북도 메타AI과학국장, 보건복지부 관계자, 도·시의원, 관련 연구기관 및 기업 대표,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또 이날 경상북도-경산시-국립재활원-대구과학기술원(DGIST)-대구대학교-(재)헬스케어스파산업진흥원-(재)경북IT융합산업기술원 등 7개 기관이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재활산업 발전에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에 착공한 'ICT융복합 어린이 재활기기 실증센터'로 경산시는 어린이 재활 의료 서비스 향상, 재활산업 육성과 기업 지원, 전문 인력 양성 및 교육 등 지역 재활산업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35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철도경찰, 출근시간 전동차서 불법촬영범 현행범 체포
  •  기사 이미지 국내 최고의 강아지 동반 수영장 ‘네이처풀’ 5월 31일 오픈
  •  기사 이미지 청도군, 5월 가정의달 여행은 가족과 함께 청도로 오세요!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