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도군, 봄철 농촌일손돕기에 김하수 군수 직접 팔 걷어 - 2025년 봄철 농촌일손돕기 발대식
  • 기사등록 2025-04-29 11:17:53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김하수 청도군수가 28일 농촌 일손돕기를 위해 매전면 온막리 딸기밭에서 직접 산딸기 전정, 수확에 참여했다 (사진/청도군 친환경농업과)


청도군(군수 김하수) 농촌인구의 감소와 고령화에 따른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에 처한 농가를 위해 김하수 군수가 직접 2025년 농촌 일손돕기에 팔을 걷었다.


군은 28일 청도군 매전면 온막리 일대서 올 봄철 농촌일손돕기 발대식을 개최하고 농번기 기간동안 연인원 약 3만명을 투입해 농촌인력지원에 나설 계획이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날 김 군수는 강동호 매전 농협 조합장, 농업기술센터 직원 등 50여 명과 함께 직접 딸기밭에서 산딸기 전정, 수확 등 일손돕기에 나섰다.


군은 오는 7월 말까지 읍면사무소와 농촌일자리지원센터에서 농촌일손돕기 알선창구를 운영하고, 알선청구를 통해 농촌일손돕기 신청을 받아 접수된 농가를 대상으로 복숭아 적과, 대추 순치기, 마늘종 뽑기 등 농작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어려운 농가주의 경비부담을 덜기 위해 전액 군비로 일손돕기 인원에게 중식 및 간식을 지원하고 근로자에게는 작업에 필요한 농작업용품도 지원하게 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안정적인 영농을 위해 유관기관, 공공기관, 민간단체 등과 협력하여 농촌 일손 부족에 모든 역량을 쏟겠다"라고 말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390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철도경찰, 출근시간 전동차서 불법촬영범 현행범 체포
  •  기사 이미지 국내 최고의 강아지 동반 수영장 ‘네이처풀’ 5월 31일 오픈
  •  기사 이미지 청도군, 5월 가정의달 여행은 가족과 함께 청도로 오세요!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