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기 기자]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2018년 중소벤처기업 지원사업 설명회가 18일 영천상공회의소(회장 송재열) 컨버런스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관내 80여개 기업체 대표 및 실무 담당자가 참석해 정부 중소기업 지원시책에 귀를 기울였으며, 중소기업의 든든한 동반자, 창업·벤처기업의 강력한 후원자, 소상공인의 따뜻한 대변인의 역할을 감당하는 방법 등 다양한 지원사업 설명이다.
또 이날 설명회에서는 일자리 창출 및 소득주도 성장에 기여하는 금융정책, 중소기업 중심 혁신 성장 달서을 위한 기술개발, 우수인력 양성·유입기반 구현을 위한 인력 정책 등 달라진 정부시책도 비교적 쉽게 안내 됐다.
2018년도 지원시책 종합안내서를 포함,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정책을 게재한 안내서가 배부된 이날 질의와 응답시간에는 기업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법이 제시됐으며, 신용보증기금과 FTA 활용지원 부스에서 전문상담사와의 상담이 인기를 끌었다.
영천시 관계자는 “영천시와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이 기업지원 관련 정보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이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통해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이를 통해 기업 경영활동지원과 기업애로 해소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