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권영진 대구시장후보, 첫날 유세도중 '피습'...전치 3주
  • 기사등록 2018-06-01 01:08:48
기사수정

권영진 캠프, "테러" 지칭하며 "민주주의국가서 후보자폭행…용의자·배후 밝혀야"
출정식 직전부터 '420대구장애인철폐' 소속 회원들 방해…30여명 접근해 충돌


▲ 권영진 자유한국당 대구광역시장 후보(현직 대구시장)가 6·13 지방선거 공식선거운동 개시 첫날인 31일 오후 대구시 중구 반월동에서 개최한 출정식에서 한 장애인단체의 `연설 방해`를 피해 움직이다가 폭행 당해 넘어졌다. 이 사건으로 권영진 후보는 꼬리뼈가 골절되는 등 전치 3주의 부상을 입은 것으로 확인됐다.(사진=연합뉴스)


[PenN=한기호 기자]
6·13 지방선거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31일 권영진 자유한국당 대구광역시장 후보가 첫 유세 도중 폭행을 당해 넘어지면서 허리와 꼬리뼈 등을 다쳤다.


권영진 시장후보는 병원으로 옮겨진 뒤 전치 3주의 부상을 당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그는 추가 유세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이날 대구시 중구에서 개최한 출정식 외 모든 유세 일정을 취소했다.


권 후보 측은 이번 사건을 "선거 방해행위, 형법상 폭력 행위"로 규정하고 "공직선거법에 따라 해당 단체에 접근 금지 가처분 신청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권 후보는 이날 낮 12시30분쯤 대구시 중구 반월당 동아쇼핑점 앞에서 출정식을 열고 연설하던 중 장애인 권리신장 협약 체결을 요구한다는 '420대구장애인차별철폐' 소속 회원들의 '연설 방해'에 직면했다.


이 단체는 권 후보측의 출정식이 시작되기 전부터 유세차 앞을 미리 점령한 채 마이크와 스피크를 동원해 권 후보의 연설을 방해했고, 5분도 안 돼 연설을 중단한 채 유세차에서 내려와 이동하던 후보자 쪽에 30여명이 달려들어 충돌했다.


지지자들과 악수를 나누던 권 후보는 이 과정에서 뒤로 넘어져 엉덩이를 다쳐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았다. 꼬리뼈가 골절되는 등 전치 3주 진단이 나왔고, 그는 이날 오후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


권 후보 측은 "장애인 단체 회원으로 추정되는 사람들이 강하게 밀치는 바람에 권 후보가 뒤로 넘어졌다"고 주장했다. 반면 해당 단체 측은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권 후보가 밀려 넘어진 것"이라고 부인했다. 일부 언론에서는 권 후보를 폭행한 것으로 추정되는 용의자는 정작 장애인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는 보도도 나오고 있다.


▲ 권영진 대구광역시장 후보가 31일 낮 12시30분께 대구시 중구 반월당에서 출정식 중 한 여성의 폭행으로 허리와 꼬리뼈 등을 다쳤다. 사진은 권 후보가 폭행을 당하기 직전의 모습이다.(사진=권영진 후보 선거캠프 제공)


권 후보 캠프의 장원용 대변인은 이번 사태와 관련 "민주주의 국가에서 선거운동을 방해하는 행위는 도저히 묵과할 수 없는 일"이라면서 "후보자를 폭행하는 것은 더더욱 용서할 수 없는 일"이라고 밝혔다.


이어 "후보자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민주주의에 대한 테러라 규정한다"며 "직접 폭행에 가담한 용의자가 누군지 신속하게 밝혀내고 문제 단체의 배후에 어떤 선거 방해 세력이 있는지 철저하게 조사해서 명명백백하게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장 대변인은 경찰에도 "폭행 상황이 충분히 예견되는 상황에서 왜 적극적으로 후보자를 보호하지 못했는지에 대해 해명을 해야 할 것"이라며 "해명을 지켜볼 것"이라고 지적했다.


경찰은 권 후보의 부상에 대해 현장 채증과 관련자 조사에 착수했다.


한편 해당 단체 측은 대구시장에 출마한 3명의 후보자들에게 장애인 복지 공공시스템 구축 강화 등 5개의 정책 협약을 요구해왔다. 권 후보 캠프에는 39가지의 요구 사항을 전달했고, 캠프에서는 '검토가 필요한 요구'로 판단하고 있었다고 한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본 기사는 펜앤드마이크의 허락을 얻어 게재 합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3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 제6회 작약꽃 축제...10일부터 19일까지 영천시 화북면 일대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