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여행자센터 설치사업 공모 선정, 구 자천중학교에 5억4천만원 투입 - 관광안내·여행자편의 등 힐링 공간 제공
  • 기사등록 2019-07-03 01:01:05
기사수정


[강병찬 기자]
영천시는 경북도에서 실시한 '여행자센터 설치공모 사업'에 최종 선정돼 도비 2억 7천만원을 확보했다.


따라서 시는 화북면 (구)자천중학교에 총사업비 5억4천(도비 2억7천, 시비2억7천)만원을 투입해 여행자 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 사업은 다변화하는 관광수요 및 트렌드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관광서비스 제공을 위해 경북도에서 공모를 통해 추진하는 것이다.


여행자센터는 관광홍보와 단순한 안내를 제공하는 기존 관광안내소와는 차별화해 안내데스크, 인터넷 검색대 등 '관광안내 공간'과 여행자휴게공간, 산모수유공간, 관광전시홍보공간, 휴대전자기기 충전서비스공간 등 '여행자편의 공간'을 동시에 제공하는 기능을 갖춘다.


영천시는 보현산 권역 관광벨트의 초입에서 지역을 찾는 여행자들에게 여행 중 휴식과 충전을 가질 수 있는 힐링공간으로 탄생시킬 예정이다. 또 화북면 (구)자천중학교에는 현재 보현산 녹색체험터 조성사업을 실시설계 중에 있다.


영천시는 설치 계획 중인 보현산댐 인도교(출렁다리), 보현산댐 탐방로와 더불어 최근 개장한 목재문화체험장,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오리장림, 보현산 짚와이어, 모노레일, 천문과학관 등 우수한 관광인프라에 더해 여행자들을 위한 편의제공으로 영천시의 관광 시너지 효과에 한 몫을 톡톡히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해복 관광진흥과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관광트렌드에 맞춰 보현산 권역의 우수한 관광자원들을 아우르는 여행자 센터의 설치로 우리 시를 찾는 여행객들이 다시 찾고 싶은 영천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50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 제6회 작약꽃 축제...10일부터 19일까지 영천시 화북면 일대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