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적십자봉사회 적십자 25년 만에 최기문 시장과 첫 간담회
  • 기사등록 2019-07-09 20:35:35
기사수정


▲ 9일 대한적십자봉사회 영천시지구 조영희 지회장(왼쪽)과 최기문 영천시장이 적십자 사상 처음 영천시장과의 시정발전에 대한 간담회를 갖고 서로 의견을 교환하며 환하게 웃고있다.


[강병찬 기자]
최기문 영천시장은 대한적십자봉사회 영천시지구협의회(지회장 조영희, 이하 적십자)와 9일 시청대회의실에서 시정발전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는 최기문 시장의 취임 1주년에 즈음, 시정추진 성과와 향후계획을 설명하고, 시정발전을 위한 의견 청취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에 적십자는 조영희 회장 등 각 지구 임원과 회원 등 39명이 참석했다. 영천시장과 적십자봉사회와는  이번이 최초 공식 간담회다. 시정 설명은 김병기 기획감사실장이 진행했으며, 내용은 출입기자 간담회와 제 단체장 간담회 때와 같았다.



질의응답 시간에 조영희 회장은 먼저 단체창립 25년만인 지난 3월 영천시가 적십자 사무실을 마련해 준데 대해 감사의 뜻을 표했다. 이어 회원들은 시장으로서 생활밀착형 행정을 펼쳐줄 것과 일부의 성가신 청탁에 이제까지처럼 좌고우면하지 말 것을 요청했다.


반면 정해만 직전회장은 “영천공설시장 내 야시장에 공무원들이 동원되는 것이 보기에 좋지 않다”고 지적하고, “아부형보다 성실한 공무원들을 중용하기 바란다”고 주문하기도 했다.


최기문 시장은 “영천적십자봉사단이 묵묵히 봉사에 임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면서 “잘된 것들은 스스럼없이 칭찬해주고, 무엇보다도 시정의 발전을 위해서 탄력을 받기 시작한 인구늘이기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51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 제6회 작약꽃 축제...10일부터 19일까지 영천시 화북면 일대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