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신년사] 박종운 영천시의회 의장▶"시민 곁에서 변화를 주도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 기사등록 2020-01-05 19:47:50
기사수정


▲ 박종운 영천시의회 의장


사랑하는 11만 영천시민 여러분! 희망과 기대의 새날,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0년은 경자년(庚子年) 쥐띠의 해입니다. 십이지신 중 쥐는 머리가 좋고, 영리하며 지혜롭다고 합니다.


새해에는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모든 일이 지혜롭고 순탄하게 흘러 행운과 재복이 넘치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해 제8대 의회에 보내주신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감사드리며, 새해에도 ‘시민을 위하는 맑은 정치’로 본연의 임무를 성실히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영천시민 여러분!


1%의 변화가 모여 인생을 바꾼다고 합니다.


새해에 영천시의회 12명의 의원들이 더욱 부지런히 그리고 가깝게 시민의 곁에 다가가 영천의 변화를 만드는 1%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첫째로 공직자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위해 집행부에 대한 질타보다는 견제와 대안제시 등 기본적인 원칙과 존중 속에 협력을 이어나가는 모범적인 의회 상을 정립하고 성실한 의정으로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둘째, 시민 한 분 한 분의 마음을 읽는 소통 의정과 찾아가는 현장 의정을 통해 시민여러분의 뜻과 기대에 부응하며 힘이 되고 희망을 드리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셋째, 지난해를 돌이켜 보면 시민들이 피부로 느낄 정도로 국가적으로나 지역적으로 경제상황이 전반적으로 어려웠다고 생각합니다. 올해는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연구개발 활동과 취약 계층을 배려하는 복지 정책 발굴지원 등 공부하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영천시민 여러분!


지난 해 보내주신 지지와 격려는 영천시의회 의원들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는데 큰 힘이 되었습니다. 올해도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영천시의회는 시민 여러분과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박종운 시의장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60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