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만희 국회의원, 한농연서 큰 상 받아▶'제20대 국회 의정활동 대상'
  • 기사등록 2020-01-07 13:24:25
기사수정



[강병천 기자]

이만희 국회의원(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이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이하 농업경영인회)가 시상하는 '제20대 국회 의정활동 대상'에 선정됐다.<사진> 농업경영인회는 우리나라 최대 농업인 단체 중 하나다.


농업경영인회의 이 상은 농업인의 정치 참여를 높이고 농업계를 대표할 수 있는 정치인을 발굴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된 상이다. 지난 4년간 농업·농촌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바탕으로 주요 농정 현안 해결에 헌신해 온 국회의원에게 수여한다. 시상식은 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렸다.


한농연은 ‘의정활동 대상 선정 위원회’를 구성, 농업·농촌관련 입법 발의 실적 및 실효성, 국정감사 질의 내용, 각종 토론회 및 간담회 개최 유무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등 공정성과 객관성을 한층 높이고자 노력했다.
이만희 의원은 지난 4년간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에서 의정활동을 펼쳐오면서, 250만 농업인의 사회적·경제적·정치적 권익 증진을 위해 힘써 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의원은 2019년 마늘 가격 폭락에 따른 농가경영 불안 해소를 위해 정부수매 추가 확보 및 수매기준 완화를 이끌어 냈다. 또 미세먼지로부터 농업인과 농작물을 보호하기 위한 법안발의를 비롯해 농업재해보험의 확대와 국가지원 강화 그리고 고령·영세농을 위한 공익형 직불제 개편 등 농업발전과 잘사는 농촌을 위해 노력을 펼쳐왔다.


이만희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우리나라 최대·최고의 농업인 단체인 한농연에서 지난 4년간의 의정활동을 평가해서 주는 상이기에 더욱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현장에서 250만 농업인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우리농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농촌의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607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 제6회 작약꽃 축제...10일부터 19일까지 영천시 화북면 일대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