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바이오기술경진대회 참가팀 전원 ‘입상’
  • 기사등록 2020-09-14 20:26:25
기사수정



3개팀 9명 전원 은상 2팀, 장려상 1팀 쾌거


[장지수 기자]

지역식품과학고인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가 전국 과학고와 외국어고등 학생들과 겨뤄 바이오기술 경진대회서 당당히 은상을 차지했다.


영천교육청(교육장 양재영)은 지난 8월 개최된 2020년 제9회 전국 고교생 바이오기술경진대회에서 영천의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가 은상 과 장려상을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2학년 학생 9명이 참가해 3명씩 팀을 이뤄 출전해 단결을 과시한 성적이다. 이번 대회서 팀은 은상 두 팀, 장려상 한 팀 등 출전 팀 9명 전원이 입상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금년에는 코로나19로 뒤늦은 개학과 격주로 학교에 등교하는 등 실습 시간과 대회 준비 시간이 절대 부족했던 환경이어서 이번 수상의 쾌거가 더 값지다.


한편,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올해 취업률은 전국 최고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 밝다. 3학년 학생 57명 중 52명인 약 92%의 학생들이 현장실습 또는 취업이 이미 확정됐다.


또 현장실습 중인 학생들의 대부분은 취업으로 연계될 전망으로 전원이 취업될 희망에 부풀어 있다.


학교 관계자에 따르면 "학생들은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유명 바이오기업에 취업하게 되는데, 9월말에 예정된 셀트리온 등 유명기업의 공채에 대비해 학교에서는 체계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 경북식품과학마이스트고 전경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71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 제6회 작약꽃 축제...10일부터 19일까지 영천시 화북면 일대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