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新 年 辭] 임종식 경북도교육감, "응변창신(應變創新) 자세로 미래인재 키우겠다."
  • 기사등록 2021-01-07 22:12:20
기사수정


▲ 임종식 경북도 교육감


존경하는 경북도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경북교육가족 여러분! 


신축년(辛丑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가 종식되고, 우리 모두의 삶이 더 밝고 더 행복한 새해를 소망합니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모두가 깊은 시련의 강을 건너왔습니다. 저희 경북교육청은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사상 초유의 개학 연기, 온라인 개학, 등교수업과 원격수업을 병행하며 처음 겪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 위기를 오히려 미래교육의 초석을 다지는 기회로 만들 수 있었던 것은 경북도민과 교육가족 여러분 덕분입니다. 

 

특히 코로나 상황에서도 우리 교육청은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양궁 국가대표 선발전 1위, 교육부 학교공간혁신사업 우수학교 선정, 지방교육재정분석 최우수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취업률 2년 연속 전국 1위라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성과는 위기 상황에서도 멈추지 않는 도전정신을 발휘한 학생과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헌신하고 계시는 교직원, 학교를 믿고 함께해 주신 학부모님들과 도민이 계셨기에 가능한 것이었습니다. 


신축년에는 응변창신(應變創新)의 자세로 2021년에는 경북의 학생들을 창의융합형 미래인재로 기르겠습니다. 특히 학교장의 책임경영 체제를 보장하고 학부모 교육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습니다. 학생자치 참여 및 정책 제안 등 학생자치 활동을 활성화하여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린 소통으로 자율적 학교 문화를 조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과 경북교육가족 여러분!

‘길을 잃으면 길이 찾아오고, 길을 걸으면 길이 시작된다. 길은 걷는 자의 것’이라고 했습니다. 경북교육이 코로나와 함께하는 시대, 새로운 생각과 다짐으로 혁신의 희망찬 교육 동행을 시작해야 할 때입니다. 4만여 경북교육가족은 부모의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경상북도교육감  임 종 식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77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