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 영천시, 민방위 사이버 보충 교육 실시 (상반기 교육 미이수자 대상)
  • 기사등록 2021-08-02 22:19:44
기사수정




[장지수 기자]
영천시는 상반기 민방위 교육에 불참한 민방위대원을 대상으로 지난 1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사이버 보충교육을 실시한다.


민방위 교육·훈련은 민방위 사태 시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민방위 대원 1~4년 차는 집합교육(4시간)을 실시하고, 5년 차 이상은 사이버교육 또는 비상소집(1시간)을 받아왔으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2021년 민방위 교육 변경 지침에 따라 집합교육을 사이버교육으로 대체·시행한다.


교육방법은 영천시청 홈페이지 배너나 포털사이트(https://www.cmes.or.kr/)에서 민방위 사이버 교육센터를 접속하여 본인 인증 후에 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과목은 민방위 제도, 민방위대 임무·역할,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으로 총 20문항 중 14문제 이상을 맞추면 교육을 이수한 것으로 인정된다.


또한, 사이버 교육이 어려운 민방위 대원의 교육 편의를 위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교재를 수령하여 과제물(내용 요약, 문제 풀이)을 작성하여 30일 내 제출하는 서면교육도 병행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헌혈에 참여한 대원이 헌혈증을 제출하면 민방위 교육 1시간을 받은 것으로 인정한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86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  기사 이미지 육군 50보병사단, 올해 첫 예비군훈련 시작... ‘최정예 예비군’ 육성 박차
  •  기사 이미지 국립영천호국원, 설 명절 무연고 국가유공자 합동 차례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