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접수...6일부터 온라인-13일부터 오프라인
  • 기사등록 2021-09-02 19:58:57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코로나지원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접수...6일부터 온라인-13일부터 오프라인



코로나19 장기화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에 대한 위로 및 생활 안전을 위해 오는 6일부터 ‘국민지원금’ 신청을 시작한다.


이번 국민지원금 지급액은 1인당 25만원이며 가구별 지원금액 상한 없이 가구원 수에 비례해 지급한다.


이번 지원금 지급대상은 6월 부과된 건강보험료 가구별 합산액이 하위 80% 이하인 가구로 맞벌이와 1인 가구는 특례기준이 적용된다.


1인 가구는 직장ㆍ지역 가입자 여부와 상관없이 6월 건보료가 17만원 이하면 지원금을 받고, 맞벌이 가구는 가구원이 한 명 더 있는 것으로 간주해 기준표를 적용한다. 다만, 2020년 재산세 과세표준 9억원 이상의 고액자산가와 금융소득 2천만원 초과자는 제외된다.


지급 대상 여부는 국민비서 알림서비스나, 오는 6일 각 카드사별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금 신청은 2002년 12월 31일 이전에 출생한 성인은 개인별로 신청해 지급되며, 미성년자는 세대주가 신청하고 받는다.


예외적으로 지급대상자가 신청할 수 없는 다양한 사례를 대비해 법정대리인,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의 경우에는 관련 증명서류를 구비해 대리신청도 가능하다


지원금은 신용·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앱), 선불카드로 지급될 예정이며 온라인 신청은 신용·체크카드사 홈페이지나 지역사랑상품권 앱을 활용해 6일부터 시작된다. 주소지를 관할하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의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가능하며, 이 경우 선불카드로만 지급받을 수 있다.


신청자가 몰릴 경우를 대비해 온ㆍ오프라인 모두 시행 첫 주에는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라 요일제로 이뤄진다.


지원금은 영천시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사용기한은 12월31일까지로 기한 내 사용하지 않은 잔액은 국가와 자치단체로 환수된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속하게 지급하여 추석 전 지역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의 생활안정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전담콜센터 1533-2021, 영천시 콜센터 054-339-8910~1, 시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87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