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내일(29일) 새마을 알뜰 벼룩시장 교육문화센터 주차장서 - 나누고/바꾸고/아껴쓰면서 자원재활 나눔문화
  • 기사등록 2016-10-28 10:55:18
기사수정
영천시새마을부녀회는 다가오는 10월 29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영천시교육문화센터 주차장에서 영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랑 나눔 벼룩시장을 연다고 밝혔다.


<사진=지난해 알뜰벼룩시장 모습>


[영천투데이=정성우 기자] 소중한 자원과 환경 보존의식을 향상시키고 나눔 문화를 조성하려는 새마을 알뜰 벼룩시장이 열린다.


영천시새마을부녀회(회장 이춘자)는 다가오는 10월 29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영천시교육문화센터 주차장에서 영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사랑 나눔 벼룩시장을 연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버려지는 자원을 나눔의 장으로 유도하여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실천하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로 계획됐다.


참여방법은 팩스(☎ 054) 334-6154)나 방문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신청한 개인이나 단체는 당일 부스를 배정받아 직접 가지고 온 물품을 판매하면 되고 판매수익금은 10% 이상 자율로 기부하면 된다. 또 참여자는 봉사활동(최대 3시간)을 인정해 준다.


부대행사로는 각종 체험부스 및 먹거리 장터를 운영된다. 참여 문의는 영천시새마을회 ☎ 054) 333-1700으로 하고 신청서는 영천시청 홈페이지 시민알림터와 자유게시판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신청·접수한 참여자는 개인 돗자리와 신분증 등 필요한 물품은 지참해야 한다.


이춘자 영천시새마을부녀회장은 “세상이 풍요로워 물품이 넘쳐나는 세상이다”면서 “2년 이상 잠자고 있는 물품은 가져와 팔고, 내가 필요한 물건을 벼룩시장에서 구매한다면 가정경제는 물론 국가경제에 긍정적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밝혔다. 그는 또 “알뜰시장을 통해 물품의 소중함을 배우는 학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아이들의 많은 참가도 희망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8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