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행사] 영천시, 첫 청년의 날▶24일 오후 4시 평생학습관 우석홀
  • 기사등록 2021-09-16 23:14:55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영천시, 첫 청년의 날▶24일 오후 4시 평생학습관 우석홀

올 6월 청년 기본 조례 제정 후 실시하는 제1회 영천 청년의 날 



영천시가 오는 24일 평생학습관 우석홀에서 영천시 조례 제정 후 첫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제1회 영천 청년의 날이다. 

 

이날 영천시는 ‘청년오픈스테이지’, ‘청년오픈토크’, ‘청년오픈마이크’로 행사를 구성해 청년버스커 김희태 청년과 뮤지컬 극단 ‘큐’의 공연을 시작으로 인디053 이창원 대표와 기억, 아카이브 강구민 대표의 청년들을 위한 강연 등으로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또 ‘청년오픈마이크’ 시간에는 청년들의 결의와 청년을 위해 노력 한 청년 활동가들에게 ‘청년 유공자 표창’도 수여할 계획이다.


영천시는 청년정책참여단이 함께 소통하며 추진하고, 취업·학업 등 현장 참여가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현장과 유튜브 ‘별별영천’을 통해 실시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영천청년들의 청춘을 기록합니다’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채용 절벽, 사회적 교류 단절, 일상의 변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희망과 청년정책의 방향성 제시 및 공감대를 형성하여 지역 청년 당사자들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자리도 준비한다고 밝혔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제1회 영천 청년의 날을 계기로 우리 영천 청년들이 참여·권리와 책임에 기반한 지역사회의 당당한 주역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코로나 이후 시대를 대비하는 청년들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함께 만들어가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87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