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선거] 국민의힘 영천시장 후보 당 공천신청 등록 마감...김경원·박영환 2명으로 압축 - 윤승오·이춘우 道의원, ·이영기·김선태·우애자 시의원은 사실상 공천 확…
  • 기사등록 2022-04-08 20:57:39
  • 수정 2022-05-04 11:00:20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4월8일 마감한 국민의힘 영천시장 후보 공천신청자, 왼쪽부터 ▲김경원 전 대구지방국세청장, ▲박영환 도의원


국민의힘 영천지역 (위원장 이만희, 영천-청도 국회의원) 영천시장 공천신청자는 김경원 전 대구지방국세청장과 박영환 도의원 2명으로 압축됐다.


8일 국민의힘 지역 당협(위원장 이만희, 영천청도국회의원)에 따르면 지난 4일부터 오늘(8일) 오후 6시까지 영천지역 자치단체장 및 시·도의원 당 공천신청 등록을 받은 결과 영천시장 후보에는 김경원·박영환 두 명이 등록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경원 전 청장은 앞서 일찌감치 지난 6일 공천신청서를 접수했고, 박영환 도의원은 7일 등록을 마치면서 영천시장후보 당 공천은 2대1 경쟁율을 나타냈다.


또 시·도의원 공천신청에서 道의원 제1선거구(금호, 청통, 신녕, 화산, 북안, 대창, 서부, 완산, 남부동)에는 이춘우 현 도의원이, 제2선거구(화북, 화남, 자양, 임고, 고경, 동부, 중앙동)에 윤승오 현 도의원(비례)이 각각 신청해 2명 공천에 2명만 신청해 도의원 당 공천은 사실상 내정됐다.


지역 시의원 가-선거구(북안면, 서부동, 완산동, 남부동)에는 ▲우애자 의원(비례)과 김선태 현 의원이 각각 신청했으며, 3명을 공천하는 다-선거구(동부동, 중앙동)에는 2명만 공천 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8일 오후 6시까지 이영기 현 시의원 1명 외에 아직 신청자가 확인되지 않아 추가 신청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다만 정원이 3명인 나-선거구(금호읍, 청통면, 신녕면, 화산면, 대창면)와 정원이 2명인 라-선거구(화북면, 화남면, 자양면, 임고면, 고경면)에는 신청자가 각각 1명씩 넘친 것으로 확인된다. 나-선거구에는 김상호, 서만율, 김종욱, 박동수 4명 중 3명이 공천을 받게되고, 라-선거구에서는 서정구·이갑균 2명의 현역 시의원에 권기한(고경면, 직전 선거 비례 2번)씨가 도전장을 내밀어 3명 중 2명이 공천을 받게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의원 가-선거구와 다-선거구는 정원에 미달하거나 정원에 충족돼 이영기·김선태·우애자 현역 시의원3명은 사실상 국민의힘 공천이 확정됐다. 하지만 영천시의원 국민의힘 비례신청차는 아직 윤곽을 드러내지 않아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9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회) 영천체육관 전국 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7일간 열전 돌입
  •  기사 이미지 육군 50보병사단, 올해 첫 예비군훈련 시작... ‘최정예 예비군’ 육성 박차
  •  기사 이미지 국립영천호국원, 설 명절 무연고 국가유공자 합동 차례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