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영천]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이철우 道지사(호국원),최기문 시장(충혼탑)
  • 기사등록 2022-06-06 13:49:43
  • 수정 2022-06-06 17:40:06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윤석열 대통령, "현충원에는 공산 세력 침략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지킨 호국영령 잠들어"




제67회 현충일 추념식이 6일 오전 10시 사이렌소리와 동시에 전국에서 일제히 거행됐다. 경북 영천에서는 이날 같은 시각 국립영천호국원과 영천 충혼탑에서 각각 개최됐다.


국립영천호국원에서 거행된 추념식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보훈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나라사랑 정신을 마음 깊이 새기겠다"고 말했다.


▲ 6일 오전 10시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국립영천호국원 현충탑에 헌화·분향 했다.


추념식 후 이철우 지사는 호국원 내 무연고 6·25참전 국가유공자 육군병장 故 강○○ 님의 묘소를 찾아 참배하고, 국가유공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오전 국립서울현충원에서 열린 추념식에서 "영웅들의 용기를 국가의 이름으로 영원히 기억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윤 대통령은 "지금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는 조국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용기로 지킬 수 있었다"면서 또 국립 현충원에는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투쟁한 순국선열과 공산 세력의 침략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지킨 호국영령들, 그리고 목숨을 바쳐 국민의 생명을 지키신 분들이 함게 잠들어 계신다"며 이같이 밝혔다.


▲ 10일 오전 10시 영천 충혼탑에서 제67회 현충일 추념사를 하고 있는 최기문 영천시장


한편, 영천 충혼탑 추념식에는 지역 유공자 가족, 보훈안보단체 및 공무원과 영천시의회 의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장팔봉 전몰군경 유족영천지회장, 최길자 전몰군경미망인 영천지회장, 보훈단체장, 이만희 국회의원, 조영제 영천시의회의장 순으로 헌화·분향 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9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 제6회 작약꽃 축제...10일부터 19일까지 영천시 화북면 일대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