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정보] 7월 9일부터 경북지역 해수욕장 순차적 개장...慶北道, 동해안 관광객 유치 총력 - "반갑다 여름, 새 옷 입은 경북바다"...9일부터 경북 25개 해수욕장 오픈
  • 기사등록 2022-06-28 15:08:52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반갑다 여름, 새 옷 입은 경북바다"...9일부터 경북 25개 해수욕장 순차적 개장

-慶北道, 안전, 볼거리, 즐길거리 준비...동해안 관광객 유치 총력


▲ 고래불해수욕장(경북도 제공)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두고 내달 9일 포항 해수욕장을 시작으로 경북도내 25개 각 해수욕장이 순차적으로 일제히 개장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경북도는 오는 9일 포항 해수욕장 개장부터 경주·영덕·울진 해수욕장(15일) 개장으로 도내 25개 해수욕장을 순차적으로 개장한다고 27일 밝혔다. 


道는 3년만의 노마스크로 경북 관광수요를 동해안 새 옷 입은 바다에서 활력을 되찾는다는는 계획으로 동해안 각 해수욕장 편의시설, 주변 도로정비, 안전, 각종행사 등을 새 단장해 손님 맞을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포항 칠포해수욕장은 서핑 마니아들을 위해 샤워실, 화장실을 말끔히 정비하고, 월포 해수욕장은 중단됐던 맨손 고기잡이 전통 후릿그물 체험행사를 재개한다. 


▲ 영일대해수욕장(경북도 제공)


경주 나정고운모래해수욕장은 최근 준공한 오토캠핑사이트 48면, 카라반 39면 등 총87면의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오류해수욕장은 힐링 음악회를 준비해 오토캠핑장 손님을 맞는다. 


특히 동해안에서 가장 많은 피서객이 몰리는 영덕 고래불해수욕장도 국민야영장 조형전망대, 해안산책로, 어린이놀이터, 자전거대여소 등 볼거리, 즐길 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해 개장 기간 동안 탱고축제 등 다양한 이벤트로 색다른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울진 구산해수욕장도 후포마리나 준공식(8.12), 제14회 코리아컵 국제요트대회(8.11~16)와 연계해 편의시설을 깔끔하게 새 단장해 해수욕장 즐거움을 배가시킨다는 계획이다. 


경북도는 3년만에 노마스크로 일상 회복이 진행되는 만큼 방문객이 안전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수욕장별 안전관리요원 및 인명구조 장비 확보, 생활방역수칙 등 다중이용시설 점검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道관계자는 “본격적 일상회복과 함께 올해는 많은 관광객들이 동해안을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이번 해수욕장 개장 활기로 방문객이 코로나19로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95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