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홍보] 영천시, 각 읍·면·동 추석 맞이 대청소...「클린 국토 대청결 운동」
  • 기사등록 2022-09-13 18:42:17
기사수정

[영천투데이=김효정 기자]

영천시 각 읍·면·동은 지난 2일 추석을 맞아 고향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클린(국토 대청결) 운동이 추진됐다.



먼저 금호읍은 이장협의회,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자연보호협의회, 의용소방대, 자율방범대 등 기관·단체 회원 100여 명이 모여 금호강변을 깨끗하게 정비하고, 생활 쓰레기를 수거했다.



화산면은 화산면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화산체육공원까지 30여명이상이 동참해 인도변 잡초 제거 등을 실시했다.



화남면도 면 소재지에서 귀호리(관광지-귀애정) 방면 도로변을 청소했는데 과일 출하로 바쁜 일정에도 노인일자리 어르신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임고면은 임고강변공원을 중심으로 폐농자재 및 방치된 쓰레기를 제거했다. 이날 참여 인원은 약 30여 명이다.



대창면에서는 60여 명이 관내 주도로를 3개 구역으로 나눠 행락철과 장마기간 동안 발생한 생활 쓰레기와 농사용 폐기물, 각종 불법 광고물 등을 집중적으로 수거했다.



서부동은 교차로 일대에서 지난2일 10여 명을 투입, 7일은 서부동 통장협의회및 공무원 30여명이 참여했다. 도로변, 교차로, 하천변에 방치된 불법 투기물, 폐농자재, 각종 생활 쓰레기 등을 집중 수거했다.



남부동은 영천일반산업단지 일원에서 100여 명이 참석해 대대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벌였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98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 제6회 작약꽃 축제...10일부터 19일까지 영천시 화북면 일대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