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북도의회, "전통시장 살리기 의회 차원 대안 제시하겠다.” - 10일 '영주356시장' 추석 장보기...의회 사무국 직원 60여 명 대거 참석
  • 기사등록 2024-09-11 19:01:43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 10일 영주365시장에서 추석 명절 장보기를 하고있는 박성만 경북도의회 의장 (사진/경북도의회 총무과)


경북도의회 박성만 의장이 추석 명절을 맞아 "주민과 관광객이 찾아오는 전통시장을 만들기 위해 도의회에서 대안을 찾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박 의장은 10일 '영주365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에 참여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도의회는 이날 박성만 의장을 비롯해 의회 사무처 직원 60여 명과 함께 영주시 365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했다.


삼삼오오 나눠 제사용품과 과일, 추석 선물 등을 구매한 후 시장 내 한 식당에서 점심을 먹으며 한가위 정을 나눴다.


박성만 의장은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는 지역 특색이 묻어나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있어야 한다."면서 의회 차원의 전통시장 살리기 대안 제시를 강조했다.


한편, 경북도의회 의원들은 이날부터 각 지역구에서 사회복지시설 및 구호 기관 등을 방문하고 추석 명절 위문품을 전달하고 시설 종사자 등을 격려했다.


▲ 10일 노성환 도의원은 의회사무처 직원과 함께 고령군 대가야읍에 위치한 늘사랑지역아동센터ㄹ르 방문했다 (사진/경북도의회 총무과)


▲권광택(안동2, 국민의힘) 행정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안동시 와룡면에 위치한 ‘전원일기 요양원’을 방문했고, ▲노성환 도의원은 의회사무처 직원과 함께 고령군 대가야읍에 위치한 늘사랑지역아동센터를, ▲박승직 도의원은 경주시 소재 은혜원(사회복지시설), ▲굿모닝요양원(노인장기요양시설), 경주푸른마을(사회복지시설)을 잇따라 방문해 도의회에서 준비한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10일 백순창 의원(구미)은 구미시 옥계동 소재의 꿈이있는지역아동센터를 방문했다. (사진/경북도의회 총무과)


또 ▲손희권 도의원(포항9, 국민의힘)은 포항시 남구에 소재한 ‘성모자애원 마리아의집’ 및 ‘인애지역아동센터’ 방문, ▲박순범 도의원은 칠곡군 소재 한울요양원을, ▲조용진 교육위원회 부위원장(김천3)이 김천시 어모면 소재 경북도립 김천노인전문요양병원을, ▲최병근 경북도의회 운영위원회 부위원장(김천1)은 김천부곡사회복지관을, ▲백순창 의원(구미)은 구미시 옥계동 소재의 꿈이있는지역아동센터를, ▲이충원 도의원이 의성군 소재 평안의 집을, ▲임병하 도의원은 영주시 가흥동에 위치한 ‘시온복지센터’를 각각 방문해 추석 명절 어려운 이웃을 살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216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