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경북선관위는 3월20일부터 5월16일까지 이번 제19대 대통령선거 사진공모전 사진을 접수받는다. 『제5회 대한민국 선거사진대전』 경북지역 예선으로 주제는 ‘아름다움’과 ‘선거’ 2개분야다.
‘아름다움’ 주제는 풍경·인물 등 아름다움을 표현한 사진, ‘선거’ 주제는 제19대 대통령선거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찍어 사진에 대한 한 줄 평을 남기면 된다.
참가 제한은 없으며 오는 5월 16일까지 자신의 SNS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시하고 해시태그(#선거사진대전)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작품 수는 무제한이다.
시상은 응모 분야별(각 주제)로 시상하며, 대상 각 1편에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상과 함께 각각 100만원씩의 상금이 주어지고, 금상 입상자에게는 경북선관위위원장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여하는 등 시상자 42명에게 총24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당선 결과는 6월 16일 중앙선관위 홈페이지(www.nec.go.kr) 및 페이스북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응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북선관위 홈페이지(gb.nec.go.kr)를 참고하면 된다.
제출방법은 : 인스타그램 본인계정으로 필수해시태그[#선거사진대전, #분야(아름다움, 선거), #시·도명*]를 포함하여 출품사진과 한줄평을 작성하여 업로드하면 된다.
※ 응모지역은 본인이 거주하는 시·도명(예시 :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세종”)을 기재한다. 단 인스타그램 계정이 전체 공개로 설정되어 있어야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