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도군 청도읍, "고향 벌초-성묘객 여러분 환영합니다"
  • 기사등록 2024-09-02 13:26:01
기사수정

[영천투데이=장지수 기자]

청도군 "고향 벌초-성묘객 여러분 환영합니다"

새마을 단체-추석 고향 벌초객 나눔봉사

군수, 군의회 의장단 등 아침부터 총출동

군·도의원, 수건·생수·음료수 등 나눔 봉사


▲ (사진/청도읍사무소 제공)


청도군 청도읍(읍장 김용부)이 추석 명절을 맞아 고향을 찾은 성묘와 벌초객에 생수와 수건 등을 나눠주는 고향의 정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청도읍은 경남과 도계를 이루는 경북의 최남단 거점 지역으로 6075세대 38개 행정리(법정리 21개), 65개 자연부락을 이루고 있는 청도군 대표 도시다.


이날 벌초객 맞이에는 김하수 군수와 군의회 의장단 및 군의원, 도의원, 청도군새마을회장 및 청도읍 새마을 3단체(문성태 청도읍 새마을협의회장, 김성미 부녀회장, 최성배 문고 회장) 등 30여 명이 총출동했다.


이들은 휴일인 31일(토)과 9월 1일(일) 양일간 아침 일찍부터 고향 성묘객과 벌초객을 정겹게 맞이하고 음료수와 생수 및 수건 등을 제공하고 고향의 정을 나눴다.


청도군 대표 도시 청도읍 새마을 3단체는 추석을 맞이해 이처럼 고향을 찾는 벌초객들에게 생수와 차를 지원하는 등 매년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청도읍과 함께 아침 일찍부터 벌초객 맞이 봉사활동에 나선 김하수 군수는 고향을 찾은 벌초객을 반갑게 맞이하고 이날 청도읍 새마을 3단체에 "매년 이렇게 고향을 찾는 벌초객에 나눔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주어 감사하다"라며 격려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21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