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천시, '경북국제항공포럼에 미래 영천 항공산업 기대 - 다음달 25일, ‘국제협력 통한 국내 항공산업 육성 전략’ 발표
  • 기사등록 2017-04-17 21:57:18
기사수정


[영천투데이=황정욱 기자] 오는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경주 하이코에서 개최 될 '제3회 경북국제항공포럼' 착수보고회가 17일 영천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경상북도 신성장산업과장, LED 조명기업체 대표와 항공관련 대학교 학장, 항공분야 정책자문관, 항공협회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해 포럼의 방향과 진행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경주에서 개최될 항공포럼에서는  ‘국제협력을 통한 국내 항공산업 육성 전략’이라는 주제로 항공분야 중 인테리어와 복합재 분야에 대한 발표와 최신 정보를 교환하게 된다.  영천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선도적으로 대응해 미래의 경북 영천 항공산업을 설계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또 이번 포럼에서 상호협력 체결 기관 중 퀘백주정부 관계자, CARIC, NLR 관계자를 이번 포럼에 초청해 항공기 복합재 최신 기술동향 및 국제협력 방안에 대한 제언 발표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영천시는 지난 3월 항공 선진 국가인 캐나다와 네덜란드의 항공관련 기관을 방문해 국제 공동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바 있다.


김영석 영천시장은 이날 “항공포럼을 통해 경북 영천의 항공분야에 많은 성과가 있었고, 그만큼 포럼에 기대하는 바가 크다.”며, “이번 포럼을 통해 영천의 항공산업이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포럼에 기대를 나타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1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