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랜 파행 시민궁도장, 결국 진흙탕 싸움으로 비화조짐 - 민원인, 영천시궁도협회 시 보조금 불법적 사용 폭로 - 궁도협회, “우리는 잘못 없다. 법대로 처리하면 될 것”
  • 기사등록 2016-05-09 18:22:02
  • 수정 2016-05-09 18:36:14
기사수정


“시민궁도장을 시민에게 돌려 달라”와 “안 된다. 소수를 위해 다수가 희생할 수 없다”며 한 치 양보 없는 오랜 궁도단체간의 불협화음이 결국 시보조금 불법사용 등 진흙탕싸움으로 비화할 조짐이다.


이 같은 싸움은 양 단체와 시 그리고 영천시 체육시설사업소간 민원 해결의 이견을 좁히지 못하면서 더욱 가시화하고 있다. <이전</span>관련기사 1, 관련기사 2>


5일 시민정을 대표하는 궁도단체(정·김·박 모씨 등)에 따르면 “그동안 장기화 되어온 시민궁도장 파행운영에 대하여 지난 4월19일 영천시장에게 정식 문서를 제출하고 직접민원해결을 위한 면담 신청을 요청 했으나 무산됐다”고 밝혔다. 이와 연장선상에서 4일 행정자치국장 등 관련부서와 대책을 논의 했지만 “시장에게 보고하겠다는 원론적 답변만 돌아 왔다”면서 불만을 나타냈다.


이들은 “관련 공무원들도 민원해결의 의지가 없어 보이고 영무정과 영천시궁도협회장 등과도 더 이상 대화가 되지 못한다.”면서 “영천시가 시 보조금까지 불법적 요소로 사용하고 정관까지 무시한 채 독점적 횡포를 자행하고 있는 영천시궁도연합회(궁도협회)와 ‘영무정’을 왜 감싸는지 이유를 알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같은 민원을 수년간 제기해온 이들은 김 시장의 면담을 요청하면서 ▲영천시민의 세금으로 만들어진 체육시설을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하라 ▲사 단체(영무정)와의 시민궁도장 위·수탁계약 철회, ▲2012년 궁도단체 통합합의약속 이행, ▲시민궁도장 영천시 직영운영, ▲영천시를 대표할 수 있는 공용 활터명칭(예, 시민정)을 만들어 어느 궁도단체나 공용으로 사용하게 하는 등 5개항에 대하여 김영석 영천시장의 결단을 촉구했다.


이번 김 시장과의 면담 실패로 이들은 “우리는 더 이상 영천시를 믿고 기다릴 수 없다”면서 해당 단체에 대한 시보조금 불법적 사용 형태를 폭로하고 영천시를 압박했다.


이에 대하여 본지가 지난 3일 영천시로 부터 관련 자료를 넘겨받아 해당 단체에 대한 영천시보조금 사용실태를 파악한 결과 일부 사실로 파악됐다.


해당 단체는 행사 시기와 관계없이 보조금을 해를 넘겨 지급한 경우와 대회와 관계없는 날짜에 지급, 영수증 처리 없는 지급, 동일 영수증 2중 처리, 물품 없는 간이영수증 처리 등 수백만 원의 불법적 사용이 의심되는 흔적이 고스란히 확인됐다.


특히 민원인들에 의하면 “해당단체는 지난해 궁도대회를 하면서 심판을 보지도 않은 자격 없는 자에게 심판비를 지급하고 협회장과 임원의 부인 등 심지어 부부에게도 심판비를 지급한 흔적이 있다”고 지적했다. 더군다나 또 이들은 “심판비를 받은 사실도 없는 사우의 이름을 올려 지급한 것처럼 한 허위 기록이 확인됐다”면서 이들의 불법적 형태의 시 보조금 사용실태를 적나라하게 시에 보고했다.


한편 이와 관련해 영천시 감사부서는 “일부 부적절한 사용실태를 파악하고는 있으나 더 자세한 내용은 정밀 조사 후 처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 해당 궁도단체 관계자는 “불법적 사용이 있는지는 알 수 없다. 우리는 시 보조금이 부족해 협회 이사들과 협회장 개인 돈으로 선수를 뒷받침 해주고 있으며 불법적 요소가 있으면 법대로 처리하면 될 것이다”면서 사실을 전면 부인했다. 또 이 관계자는 “영무정의 위‧수탁 계약해지는 있을 수 없다”고 단호하게 못 박았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69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