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영석영천시장, 물놀이 안전 지역현장 직접 챙겨
  • 기사등록 2017-08-04 20:28:21
기사수정



[장지수기자] 영천시(시장 김영석)가 휴가철 및 방학기간을 맞아 물놀이 피서객이 몰릴 것을 대비해 안전점검에 나섰다.


김영석 영천시장이 행락객들이 절정을 이룬 지난 7월 30일 임고강변공원 및 영천댐공원 등지를 찾아 직접 안전시설 및 안전요원 근무실태, 구명도구 비치 여부 등을 꼼꼼히 살핀 반면 이달 4일에는 조남월 영천시 부시장도  주요 행락지를 직접 다니며, 안전시설 점검에 나서는 등 안전한 휴가지 영천을 알리는데 각별히 정성을 쏟고있다.

 

또 본격적인 휴가철 전인 지난 5월 26일에는 물놀이 안전지킴이 및 읍·면·동 물놀이 담당자를 대상으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특별교육을 실시해 사전 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했다.


특히 7월부터 8월까지 영천시 전직원은 신녕 치산관광지, 임고 곰들덤보, 임고강변공원, 영천댐공원, 고경 단포교 주요 행락지별로 조를 짜 안전예방활동에 임하고 있다.


또 지난 7월 28일에는 임고강변공원에서 영천소방서, 영천경찰서등 관련기관 및 민간단체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해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민⦁관 합동 캠페인을 진행해 피서객들에게 다시 한 번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는 계기를 가졌다.


김 시장은 또 영천을 찾은 행락객들의 불편함을 챙기며 의견을 청취하고, “영천시는 8년 연속 물놀이 안전사고 ZERO 지역이다.”며 “앞으로도 그 명성에 맞게 관련기관과 긴말한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영천으로 많이 놀러와 달라.”고 다부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209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 제6회 작약꽃 축제...10일부터 19일까지 영천시 화북면 일대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