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제전범 살인기업 '다이셀'을 규탄한다"-"즉각 철수하라" - "김관용 도지사는 잔인무도한 전범기업 지원을 즉각 중단하라" - "살인 전범기업 지원하는 김영석 영천시장은 현실을 직시하라" - 일제강점하 피해자유족 "피가 꺼구로 솟는다"
  • 기사등록 2016-05-03 00:38:29
기사수정


↑↑ 2일 전범기업 '다이셀'을 규탄하는 집회에서 일제강점기피해자유족들이 김영석 영천시장과 김관용 경북도지사에게 전범기업 지원을 철회하라는 현수막을 내다 걸었다.


지난 3.1절을 앞두고 우리민족의 구겨진 자존심을 들춰보겠다면서 폭로된 전범기업 ‘다이셀’이 이번에는 일제강점기피해자유족들의 규탄집회로 몸살을 앓고 있다. <과거 폭로기사전문>



특히 이들은 “전범기업 ‘다이셀’이 자신들의 부모와 우리국민들을 강제로 징용하여 노임을 착취하고 갖은 고통으로 인권까지 짓밟은 악명 높은 전범기업인데 오히려 자치단체들이 보호하고 지원까지 더하는 특혜를 주고 있다”며 분개하고 “피가 거꾸로 솟는 일이다.”며 개탄했다.



사)일제강점기피해자전국유족연합회(회장 김종대)는 2일 오전 영천시 첨단부품산업지구 내 『(주)다이셀』(대표 카와쿠치 나오타카) 정문에서 100여명의 유족들과 함께 규탄집회를 열고 “전범기업 ‘다이셀’은 즉각 한국에서 철수하라”고 외쳤다.


이들 유족회는 이날 오전 공장으로부터 약 2km떨어진 공단네거리에서 먼저 집회를 갖고 ‘다이셀’ 정문으로 이동해 한때는 공장진입을 시도하기도 했다.


이 자리에서 이들은 마네킹으로 된 ‘아케히또 일본왕’을 목메 처형하고 ▲현대자동차는 일본 전범기업 다이셀 인플레이터 구매를 즉각 중단하라,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김영석 영천시장은 ‘다이셀’ 지원을 즉각 중단하고 ▲‘다이셀’은 일본 태평양전쟁 때 우리국민을 강제징용해 노예 활동을 시킨 것을 진실로 사죄하며 ▲착취한노임 미불임금공탁금, 후생연금, 우편저금 등을 즉시 환불하고 ▲한국에 유치한 화학공장을 즉각 철수하라는 5개항 규탄내용을 외쳤다.


사)일제강점기피해자전국유족회는 일본 전범기업 70개사를 상대로 1004명의 원고단으로 구성된 대일민간청구소송을 진행 중인 23만 여명의 유족단체다. 이날 집회를 주관한 장덕환 사무총장은“전범기업이 사죄와 보상하지 않는 것도 억울하지만 이런 전범기업에 특혜를 주면서 국민을 속이고 이들을 유치한 국회의원과 도지사 그리고 시장이 연류 되어 있다는 것에 더욱 분개 한다”고 말했다.


↑↑ 김종대 유족회장이 한 얼론인에게 "정신빠진 관료들에 의해 전범기업이 버젓이 국내에 들어와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에 생산품을 납품하고 버젓이 돈을 벌고 있다. 반성도 모르고 역사를 왜곡하는 저들의 만행을 철저한 보도로 국민들에게 알려 달라"며 인터뷰로 당부하고 있다.  


김종대 유족회장과 이들은 또 “‘다이셀’이 사죄하고 보상할 때 까지 50~100명씩 매주 같은 장소에서 집회를 계속 이어갈 것이다”고 밝혔다.


영천시와 경상북도 그리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2011년 11월 영천지역 외국투자유치 1호 기업으로 ‘다이셀’과 2천600만 달러 투자 MOU를 체결하고 조세감면과 10년간 부지 임차료 지원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영천시에 따르면 다이셀은 현재 종업원 109명으로 자동차 에어백용 인플레이터(가스발생장치)를 720만개 생산(2014년)해 현대모비스 등에 납품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한편 지난 3.1절을 앞두고 위안부 문제로 반일감정이 정점에 오르자 CBS라디오(김현정 앵커)가 “전범기업으로 구겨진 우리민족의 자존심을 들춰 보겠다”면서 ‘다이셀’을 지목해 폭로했다. 당시 김 앵커는 “‘을사늑약’보다 더한 ‘갑’과 ‘을’이 뒤바뀐 특혜계약으로 국가는 국민연금가지 투입하고 영천시에서 환대를 받고 있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전했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6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