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일제 전범기업 다이셀 철수하라!”영천 두 번째 집회 - “역사를 잊은 민족은 미래가 없다. 일제만행 잊어서는 안 돼!” - “열두 살 여자아이 강제징집 후 군위안부로 끌고 가” - “태평양 전쟁 13개 나라 중 유독 우리민족만 사과와 피해 못 받아”
  • 기사등록 2016-05-10 00:20:46
기사수정

“김영석 영천시장과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즉각 다이셀 지원을 중단하라!”


「고향에 가고 싶다. 배가 고프다. 어머니 보고 싶어요! 아들아 잘 있니? 여보 아파서 죽을 것 같아요!」 “이 문구는 일본 규슈탄광 합숙소 벽에 쓰여 있든 문구였습니다.”며 집회 현장에서 울부짖으며 토해낸 일제강점기피해자전국연합회(이하 일제피해자) 장덕환 사무총장의 절규다.


9일 오전 영천첨단부품산업지구 내 주식회사 다이셀(대표이사 카와구치 나오타카) 정문 앞에서 일제강점기피해자들이 모여 또다시 규탄 집회를 열었다. 이날은 부산 서면 본부 150여명의 회원으로 지난 2일에 이은 두 번째 집회다.


이번 집회에서 이들은 “영천시장과 경북도에 전범기업 다이셀의 지원을 즉각 중단하라”면서 김영석 영천시장과 김관용 도지사에게 집중 포화를 퍼부었다. 집회 중간 중간마다 이들은 “일본은 이렇게 사과해야 한다.”면서 아베총리 마스크를 착용한 채 무릎 꿇고 항복하면서 엎드려 사죄하는가 하면 두 손을 삭삭 비는 퍼포먼스 행위도 보였다.


또 이들은 이번 집회로 끝나지 않고 오는 11일 영천시청 앞에서도 김 시장에게 다이셀에 대한 지원중단을 외칠 계획이다. 이 들은 다이셀이 진정으로 사과하고 철저한 보상이 이루어질 때까지 규탄 집회를 매주 이어간다는 방침을 굳혔다.


이날 규탄집회에서 이들은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일본 전범기업의 만행도 폭로했다. 집회를 주도한 장덕환 사무총장은 이날“많은 국민들이 일제강점기피해자연합이 무엇인지도 모르는 실정이다”면서 국민들의 무관심한 대한 안타까움도 토로했다.


↑↑9일 '다이셀'정문앞에서 장덕환 일제강점기전국피해자연합회 사무총장이 전범기업의 만행을 폭로하고 "영천시민도 이제 '다이셀'의 진실을 알아야 한다"면서 절규하고 있다.


장 사무총장은 “이제 모든 국민과 영천시민이 다이셀의 만행을 제대로 알아야 한다.”면서 “▲ 당시 783만명이 강제징집 되었는데 군인군속으로 103만명, 그리고 나머지는 모두 노예로 끌려갔다. ▲ 이들 중 지금 생존해 계신 분들이 겨우 3만명뿐이다. ▲ 이들도 모두 95세 이상으로 점차 돌아가시고 나면 우리 후손들이 민족의 한을 풀어야 하는 숙제로 남는다.”면서 집회의 필요성을 역설했다.


그는 또 이어 “▲태평양 전쟁 때 피해국가가 13나라였다. ▲ 지난 해 10월 24일 중국이 일본으로부터 사과와 보상을 받은 것으로 12개국이 모두 해결되었는데 유독 우리국민만 사과와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다. ▲이는 일본이 우리국민을 깔보고 얕보는 것으로 모두 김영석 영천시장과 김관용 경북도지사 같은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면서 현 정부와 무지한 관료들에 대한 질타로 이어졌다.


그는 계속해서 “▲1965년 김종필씨가 한일협정 당시 무상 3억불, 유상 2억불, 차관 3억불 등 모두 8억불을 가져왔다. ▲그러나 그 돈은 우리 노무자들의 몫이 아닌 군인군속 몫이었다. ▲ 또 당시 협정서에는 노무자에 대한 일체의 언급이 없었다. ▲그리고 개인 미불 청구는 아베가 2번, 하쿠야마 전 총리도 3번씩이나 유효하다고 발표했다. ▲그런데 현 박근혜 정부는 아무 말이 없습니다. 왜 입니까? 바로 박 대통령의 선친이 했던 일이기 때문입니다.”면서 격분했다.


이날 집회에서 영천경찰서는 기동대차량 3대와 경찰병력 150여명이 동원되어 만약의 사태에 대비했으며 다음 집회는 11일 오전 11시 영천시청 정문 앞이다.










0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yctoday.net/news/view.php?idx=6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회원로그인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영천시, 2024년 1분기 지역발전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
  •  기사 이미지 청도읍성 예술제, 관람객 구름 인파 대 성황...미스터트롯2-박지현 가수 공연
  •  기사 이미지 경북 동부청사 환동해지역본부, 지역사회와 민·관 상생 협력 추진
청와대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